제천시와 제천성폭력상담소를 비롯한 지역의 유관기관 12곳이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년의 성 평등 및 성폭력 성범죄 예방을 위해 손을 맞잡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 가치관과 올바

섹션별뉴스

제천시와 제천성폭력상담소를 비롯한 지역의 유관기관 12곳이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년의 성 평등 및 성폭력 성범죄…

송주현기자 0 0

 

성폭력상담소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송주현기자 -

 

제천시와 제천성폭력상담소를 비롯한 지역의 유관기관 12곳이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소년의 성 평등 및 성폭력 성범죄 예방을 위해 손을 맞잡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 가치관과 올바른 성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성폭력상담소.jpg.

최근 청소년의 인터넷 및 SNS 사용 증가로 인하여 디지털 성범죄 및 성폭력 성매매의 유혹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면서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계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가 공동 책임의식을 갖고 청소년 성범죄 문제해결 및 피해자 지원에 나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제천시 제천성폭력상담소, 제천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제천여자중학교, 제천청소년문화의집, 하소아동복지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지역아동센터 아하공부방, 사랑의교실지역아동센터, 제천로뎀청소년학교, 제천여자단기봄청소년쉼터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성폭력 피해 청소년의 대한 긴급지원 서비스 연계 및 지원, 성매매 예방을 위한 교육 협력, 위기 청소년의 보호에 관한 지원, 성폭력 성매매 사건의 자문 협조, 성 평등디지털성범죄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교육 홍보, 기관의 협력 및 상호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제천성폭력상담소 이철순 소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기점으로 관계기관 간 성범죄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성 평등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의 안전 및 지역사회의 성 평등 문화 정착과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천민정일보 : 송주현기자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 (Best News)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제천관광지
제천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제천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